이 약관은 시흥시육아종합지원센터 부설 아이맘카페(정왕점) (이하 "정보센터"라 합니다)와 이용자 간에 시흥시육아종합지원센터 (shccic.net)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 라 합니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① 이 약관은 서비스 메뉴 및 정보센터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② 정보센터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될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지체없이 이를 공시함으로써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③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① 본 약관은 정보센터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이용규정 및 별도 약관과 함께 적용하며,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기타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약관의 취지에 따라 적용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서 정한 개별 이용계약서(세부 약정서 등)에는 고객의 이익을 침해하거나 부당한 내용을 규정할 수 없습니다.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회원: 본인 실명으로 가입한 회원만을 원칙으로 합니다. "회원"이라함은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본 약관에 동의하고 정보센터의 회원신청양식에 본인의 신상명세를 기입하여 이용자 ID(고유번호)와 Password(비밀번호)를 부여받으신 분을 말합니다.
② 이용계약: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정보센터와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③ 이용자ID :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정보센터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및 한글과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④ 비밀번호 : 회원이 사용하는 이용자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 및 비밀을 보호하기 위해 회원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⑤ 운영자 : 서비스 전체 또는 일부의 관리와 운영을 위해 정보센터에서 지정한 사람을 말합니다.
⑥ 탈퇴 : 정보센터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①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본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와 제7조에 규정한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정보센터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합니다.
② 본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는 가입신청시 본 약관을 읽고 "약관에 동의합니다"의 대화창에 표시를 한 후 아래 회원가입 버튼을 누름으로써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③ 이용계약은 회원이 정보센터가 정한 가입절차를 통해 개시되며, 정보센터가 정한 탈퇴절차가 완결된 시점까지 성립됩니다. 자의에 따른 가입이라 하더라도 가입신청양식에 허위사실을 기재했을 경우 계약이 무효화되며, 정보센터가 이를 발견한 즉시 일방적으로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정보센터가 금하는 활동을 통해 정보센터가 이용자를 불량이용자로 등록한 경우 일반회원과 달리 불량 이용에 대한 제재나 또 다른 피해자의 예방을 위해 이용자 자격을 박탈할 수 있습니다.
① 회원으로 가입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 고객은 정보센터에서 요청하는 다음의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 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필수 입력 사항 : 1. 이름 / 2. 아이디(ID) / 3. E-mail 주소 / 4. 비밀번호 / 5. 전화번호/ 6. 직업 / 7. 거주지역
② 만 14세미만 아동이 가입을 원할 경우 시흥시육아종합지원센터 가입 원칙에 의거하여 부모님(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③ 모든 회원은 반드시 회원본인의 성명을 기록하여야 하고
실명으로 등록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사용의 제한을 받게 되며 관련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① 정보센터는 제7조의 규정에 의해 이용신청을 한 고객에 대하여 업무수행상 도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 다음 제2항과 제3항의 경우를 예외로 하여 승낙할 수 있습니다.
정보센터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하여 승낙을 하지 아니합니다.
② 정보센터는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한 승낙 제한사유가해소될 때까지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③ 정보센터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신청이 승낙되지 않거나 승낙을 제한하는 경우에는 이를 이용신청고객에게 즉시 알려야 합니다.
① 정보센터는 이용자에 대하여 이용계약서 등에 따라 이용자 ID를 부여합니다. 이용자 ID의 변경은 원칙적으로 불가합니다.
② 회원은 Mypage 메뉴 혹은 기타 해당페이지로 링크된 메뉴를 통하여 자신의 개인정보를 관리할 수 있는 회원정보변경 페이지를 열람할 수 있으며, 해당 페이지에서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 관리를 통하여 반드시 필요한 성명, 회원ID는 수정할 수 없습니다.
③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ID를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ID를 해지하고 재가입하여야 합니다.
④ 정보센터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자와 합의하여 이용자 ID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① 별도 명시한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의거합니다.
① 정보센터는 이용자으로 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② 정보센터는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제시된 내용을 지킵니다.
③ 정보센터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지체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밖에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④ 정보센터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자와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이용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⑤ 정보센터는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서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및 관리적 대책을 강구하여야 합니다.
⑥ 정보센터는 회원 개개인에게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개인로그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기 위한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회원 여러분이 회원등록을 하거나, 로그인 하실 경우 설정됩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 쿠키의 설정 변경에 의해 서비스 이용이 변경되는 것은 회원의 책임입니다.
① 이용자는 주소 및 연락처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는 이를 정보센터에 즉시 알려야합니다.
②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 및 정보센터에서 공지하는 서비스 이용과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③ 이용자는 공공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해하는 다음 각 호의 통신을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④ 이용자는 이 약관 및 전기통신 관련법령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정보센터의 업무수행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⑤ 회원은 사이트 내에서 정보센터의 허가없이 특정한 제품의 광고, 판매 등의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영업활동 혹은 이에 대한 동조 행위 등으로 인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해서 정보센터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원은 정보센터의 사전 승낙없이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 내용 및 기능을 전용할 수 없습니다.
⑦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다음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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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정보센터는 제1항 제2호 내지 제5호의 규정에 의한 사유로 인해 이용제한을 받은 이용자의 ID, 성명 및 제한의 사유 등을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불량이용자 DB 등을 통해 다른 PC통신·인터넷사업자에게 열람시킬 수 있습니다.
① 정보센터는 제15조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이용정지 7일전까지 전자우편, 서면 또는 전화 등의 방법에 의하여 해당 이용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긴급하게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②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정지의 통지를 받은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은 그 이용정지의 통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때에는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③ 정보센터는 제2항의 규정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정지를 일시 연기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④ 정보센터는 이용정지 기간 중에 그 이용정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정지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① 회원은 마이인포 메뉴의 회원정보변경을 통해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해야 하며 회원정보의 미변경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① 이용자가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본인이 직접 메일을 통하여 정보센터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② 정보센터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해지신청이 접수되면 7일 이내에 처리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합니다.
③ 정보센터는 이용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여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해지조치 7일전까지 그 뜻을 이용자에게 통지하여 의견 진술할 기회를 주어야 합니다.
④ 정보센터는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해지된 이용자에 대하여는 별도로 정한 기간동안 가입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정보센터의 서비스 이용은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① 이용자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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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 회원이 등록한 회원ID 및 비밀번호에 의해 발생되는 사용상의 과실 또는 제 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해당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다만, 정보센터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⑤ 이용자는 당사 서비스의 사용 종료 시 마다 정확히 접속을 종료하도록 해야 하며 정확히 종류하지 아니함으로써 제3자가 귀하에 관한 정보를 이용하게 되는 등의 결과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 및 손실에 대하여 당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① 정보센터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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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정보센터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공지를 통해 알립니다.
① 정보센터가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투자기반의 일부는 광고게재를 통한 수익으로부터 나옵니다.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서비스 이용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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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정보센터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③ 정보센터는 제1항 및 2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 기간 등을 지체없이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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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회원이 정보센터가 금하고 있는 행위를 행함으로써 정보센터에 물질적, 이미지적 손해를 입혔을 경우, 정보센터는 해당 회원의 이용권한을 박탈함과 동시에 손해배상 등 법적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① 정보센터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정보센터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정보센터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정보센터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정보센터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가입자에게 발생한 손해 가운데 가입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정보센터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⑦ 회원ID와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상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되는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관한 책임은 지지 않습니다.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정보센터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시행일) 이 약관은 2017년 3월 31일부터 시행합니다.
(경과조치) 이 약관 시행전의 이용약관에 따라 가입한 고객은 변경된 시행일로부터 이 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